시연이 아빠 블로그

dinosur.egloos.com

포토로그



Kilo Class Submarine (1/144, 트럼페터) 모델링


꽃피고 새들이 노래하는 바야흐르 모델링의 계절(?!) 봄입니다. :-D
날씨가 따뜻해서 야외에서 촬영하기 좋군요.

1/144 스케일의 Kilo급 디젤 잠수함입니다. 크기가 너무나도 크기 때문에 실내에서 촬영이 불가능합니다 -_-;
별수 없이 이전작 비스마르크처럼 사진 촬영을 위하여 각종 기자재를 둘러매고 옥상으로 올라갔습니다.

사진들은 클릭해서 보세요.


조립성이 아주 안 좋은 전형적인 트럼페터 몽둥이 잠수함 킷입니다만.. 만들고보면 위압감이 장난 아닙니다.
함선모델러가 아니더라도 하나쯤 만들어볼만한 녀석이 되겠습니다.

подводной лодки Б-871라고 쓴 것은 러시아어로 Submarine B-871이라는 의미입니다.
B-871은 2004년 개장이후 Алроса(Alrosa)라는 이름으로 변경되어 현재도 활동중입니다. (러시아 흑해함대 소속)
Kilo Class는 나토 코드명이고 러시아측에서는 877로 표기합니다.
(B-871은 877V이고 V는 펌프젯 추진식. 후미 스크류 부분이 실제 사진과 다름)

ALROSA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이쪽에..
http://www.alrosa.net/eng

함선 모형중 1/144 스케일에서 느낄 수 있는 웅장함이란 정말 대단하더군요.
1/24나 1/32 스케일의 비행기 모형이 주는 그 느낌과 비슷한 것 같습니다.

하지만 언제나 그렇듯 대물의 경우 보관이 문제죠. 보관이.. -_-;

열심히 유화로 웨더링 및 필터링을 해 주었는데 티도 안 나네요. 도색이 너무 어두워요.

선수 부분에 6기의 수평 어뢰 발사관이 있습니다. 재미있는점은 항구 정박 시 어뢰 재장전을 별도의 어뢰장전구를 이용하지 않고 이곳으로 재장전 하더군요.

원래 트럼페터 킷의 커닝타워 창문은 몰드 되어 있습니다만 전부 뚫어주고 뒷면에 투명플라판을 붙여줬습니다.

명암도장 한 것이 살짝 보이는군요.


양덕들(외국의 오덕후들)은 여기에 각종 전자기자제를 넣어서 RC 잠수함을 만들기도 하더군요.
하지만 그건 외국처럼 개인 풀장이 있는 경우겠고.. 참아야죠. :-D

이녀석 만들다가 얼굴에 멍드는 줄 알았습니다.
단차가 너무 심해서 3M사 레드퍼티 떡을 만들어놓은 다음 방독면 쓰고 사포질하는데 갈아도 갈아도 끝이 안 나더군요.
너무 커서 -_-; (아시다시피 레드퍼티 냄새가.. 방독면 안 쓰면 5분이상 버티기 힘듭니다)

한 3시간 정도 방독면 쓰고 사포질 하다보니 얼굴에 방독면 자국이 크게 남아서 열심히 피부 펴 주느라 고생했다는 후문이... (먼산)

덧글

  • 고산묵월 2010/05/15 01:12 # 답글

    접사하니까 거대해 보여서 아주 그럴듯하네요우-ㅈ-)b
  • dinosur 2010/05/16 12:01 #

    오우 고묵님 아니십니까. 잘 지내시나용 ^^
    칭찬 고맙습니다 :-D
댓글 입력 영역