시연이 아빠 블로그

dinosur.egloos.com

포토로그



BF109 K-4 작업기 1 (후지미 1/48) 모델링

지난번에 분양받은 BF109 K-4 작업기입니다. 시간나는데로 사진을 찍어가며 계속 연재할 예정입니다.
첫번째로 조종석 작업기부터 시작합니다.

황동선과 마스킹 테잎을 이용해서 좌석벨트 자작중입니다.

전 항상 최대한 그럴싸하게 보이기만 하면 된다고 생각하기 때문에.. 이 정도에서 마무리 합니다. ^^

콕핏 내부는 RLM66 슈바우츠그라우로 1차 도색을 합니다. (모델마스터 TE4779)

밑색이 모두 마르면 조색접시에 따라놓은 RLM66에 무광흰색을 한 방울 정도 떨어뜨린 후 잘 섞어서 하일라이팅에 사용할 밝은 색을 만들어줍니다.
(모델마스터 TE4779 + 바예호 001) 이후 짧게 자른 붓에 조색한 색을 묻혀주고 묻힌 색이 거의 안 묻어날 정도로 붓을 휴지로 닦아준 뒤 밝게 보일 모서리 부분에 대고 문질러서 하일라이팅 효과를 내 줍니다. (드라이브러슁 기법)

아크릴 도료가 모두 마른 뒤에 소량의 무광 블랙 에나멜을 에나멜 신너를 타서 최대한 묽게 만들어줍니다. (타미야 에나멜 XF-1 + 에나멜 신너)
이를 조종석 전체에 펴 바른 뒤 잽싸게 신너를 휴지에 소량 찍어서 도색 부위를 살살 닦아줍니다. (워싱) 이렇게 해 주면 전체적으로 덥힌 에나멜이 밝게 보이는 부분은 닦여나가고 도랑이나 구석은 닦이지 않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음영 표현을 해 줄 수 있는거죠. 자연스럽게 보일 때 까지 반복 해 줍니다. (필터링)

이런 작업을 통해서 전체적으로 색 톤이 착 가라앉으면서 묵직한 느낌이 나도록 만들어줬습니다.
직접 만들어준 좌석벨트를 추가하는 것 만으로도 꽤 그럴싸해보이는군요.

첫번째 작업은 여기까지..

덧글

댓글 입력 영역